<엄재정 박사/이화여대 간호대학 연구원>
스카이보이스 하늘소리 창간을 축하합니다.
많은 사회, 경제, 건강 문제가 있는 세상 사람들에게 영적으로 도움을 주는 하늘의 소리를 전달하여 영적으로 건강하며 육체와 정신에도 건강을 주는 전인건강에 기여하게 됨을, '하늘소리'는 이 세대에 가장 필요한 소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목회간호, 즉 전인간호를 가르치며 전인간호를 제공하는 전인 간호사로서 '하늘소리'가 가장 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소리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은 신체, 정신, 영적인 면을 포함한 전인건강을 얘기 하지만 그중에 영적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육적으로, 정신적으로 좀 약하더라도 영적으로 건강하면 육체와 정신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어떤 할머니가 발목에 급성관절염으로 걸을 수도 없고, 밥을 지어 먹을수도 없고, 휠체어를 타고 외출할 수도 없고, 진통제, 수면제, 안정제, 소화제, 그리고 기저귀를 착용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부터 딸의 권유로 새벽얘배를 두어달 나간 후, 수면제, 안정제, 소화제, 진통제등 약도 끊고, 기저귀도 안쓰게 되어 다시 건강을 찾게 되었습니다. 영적치료가 전인건강을 갖는데 매우 중요함을 입증 하는 예입니다.
험한 세상을 살아 가는데에,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는데에, '하늘 소리'의 하늘의 소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