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명숙입니다.
주변이 온통 초록으로 물 들은 것을 보니 완전 여름인가 봅니다. 이렇듯 세월은 흐르고 남겨진 시간동안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할지를 생각해 봅니다.
오늘은 데이빗 플랫 목사님이 쓰신 ‘Follow me’ 라는 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자 데이빗 플랫 목사님은 2년 전 ‘Radical’ 이란 책을 발간하셔서 영적 돌풍을 일으켰으며
현재 알라바마 주 버밍엄에 소재한 브룩힐즈 교회의 담임 목사이십니다.
데이빗 목사님은 하나님은 한사람 한사람을 독특하게 지으셔서 세상에 영향을 끼치게 하셨다는
목회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제자 삼기 사역에 온 열정을 쏟고 계십니다. 특히 세상적인 성공에 목표를 두지 않고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삶이 어떻게 가능한지를 성도들과 함께 삶으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4000명이 넘는 성도들이 이러한 radical한 실험을 통해 소망과 은혜를 체험하면서 기쁨에 찬 신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4장19절 말씀에서 "나를 따라 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는 사람은 자기를 부인해야 한다”는 말씀을 되풀이하십니다.
실제적으로 주님을 따랐던 4명의 어부들은 값비찬 대가를 치렀습니다. 그들은 모든 것을 다 잃어도
반드시 잡아야 할 가치를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한 것입니다.
2천년이 지난 현재 이 시대의 제자들은 과연 그 길을 가고 있는지? ‘Radical’에서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버려야 할 세상적인 사고 방식과 요소들을 살펴 보았다면 이번에 출간한 ‘Follow me’ 는 그 다음 단계, 즉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붙잡아야 하는지를, 그리고 자기에 대해 죽고 그리스도에 대해 산다는게 무얼 의미하는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 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 가리라....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 가라 하리라”
이 말씀은 신앙을 모르는 자들이 아닌 바로 제자들에 하신 말씀이십니다. 주님을 따른다고 하지만 그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음을 뜻하는 말씀입니다.
미국인의 절반 정도가 자신을 거듭난 크리스찬으로 인식한다지만 실제로는 위험 천만한 착각 속에 빠져 있다고 저자는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진정으로 예수님을 따르는 것일까?
예수님이 사역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하신 말씀이 " 회개하라" 였습니다. 회개는 마음과 생각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걸 의미하는 것으로 주님의 제자가 되는 순간 부터는 지난날의 라이프 스타일을 단호하게 정리하고 과감히 새로운 생활 방식을 받아 들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바울의 표현대로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다” 라는 것입니다.
초대의 주체 역시 내가 아니라 전적으로 예수님이심을 저자는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도의 제자가 된다는 말은 곧 그 분의 제자를 낳는다는 뜻으로 “나를 따르라
내가 너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의 말씀처럼 단순히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 보다는
제자를 낳는 일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자기가 믿음안에 있는지를 스스로 시험해 보고 검증해 보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제자로서 영적인 재생산을 간절히 소원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단계들을
의지적으로 차근차근 밟아 갈 것을 이야기 하면서 다음과 같은 6가지의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마음과 생각을 진리로 가득 채울 것인가?
어떵게 하나님을 갈수록 더 깊이 사랑할 것인가?
어떻게 증인이 되어 하나님의 사랑을 세상에 전할 것인가?
교회의 구성원으로서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겠는가?
어떻게 모든 민족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전파하겠는가?
어떻게 소수를 변화시켜 제자 삼는 제자를 만들 것인가?
제자 삼는 제자가 되는 것, 이것이 바로 왕이 주신 소명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말씀과 예배 전도 봉사 선교 제자화, 이 6가지가 바로 제자 삼기 프로젝트입니다.
예수님이 지금 우리에게도 말씀하십니다.
FOLLOW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