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9일 (주일)에 제 4회 정기 공연을 갖는 M4G (Move for God) 청소년 힙합 워십 댄스팀, 이름이 특이하고 청소년 워십 댄스팀이라고 하니, 또한 이 공연을 통하여 후원하는 네팔 난민 쉬리 가족과 어떤 특별한 관계가 있는가 등등 여러 궁금증을 유발하여, 특별히 인터뷰를 해봤다.
-- M4G란 무슨 뜻이며, 어떤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나요?
“M4G는 청소년 힙합 워십 댄스팀입니다
M4G는 건전한 크리스찬 문화를 만들어 가는 30명의 단원들과 7명의 스텝들이 역동적으로 활동하는 크리스찬 청소년 기관 중 하나입니다
M4G는 주로 댄스와 찬양을 통하여 훈련하고 공연을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온 마음과 온 정성과 온 몸으로 찬양하기를 원하는 주의 자녀들이 모인 곳입니다
세상의 많은 문화 속에서 분별없이 빠져드는 우리의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문화를 창조하며 전하는 귀한 사명을 감당케 하는 아름다운 하나님의 문화 공동체입니다
M4G는 하나님의 마음이 있는 모든 곳에서 하나님을 찬양할 것이며 종합적인 청소년 문화공간을 만들어 진정 하나님을 찬양하는 크리스챤으로 성장하는 자녀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사역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 M4G의 의미는 ?
“M”은 “MOVE”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즉, “Mighty”, “Obey”, “Victory”, “Everlasting”의 각 단어 첫 글자를 따서 “MOVE”란 말을 만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댄스팀이다 보니 “몸울 움직인다”란 “MOVE”란 말이 되었네요.
각각의 단어들은 성경 구절에서 따 왔습니다.
“Mighty”: For the Lord your God is God of gods and Lord of lords, the great God, mighty and awesome. (Deut 10:17) =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는 신의 신이시며 주의 주시요 크고 능하시며 두려우신 하나님이시라 (신명기 10:17)
“Obey”: To obey is better than sacrifice, and to heed is better than the fat of rams. (1Sam 15:22) =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삼상 15:22)
“Victory”: But thanks be to God! He gives us the victory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1Cor. 15:57)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꼐 감사하노니 (고전 15:57)
“Everlasting” : But from everlasting to everlasting the Lord’s love is with those who fear him. (Ps 103:17) = 여호와의 인자하심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 자손의 자손에게 미치리니” (시편 103:17)
-- 4회째 정기 공연을 한다고 하는데 그동안의 공연과 M4G의 역사에 대하여 말씀해 주세요.
“M4G는 매년 정기 공연 때 마다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어린이나 청소년들을 위한 선교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M4G 단원들에게도 목적이 있는 공연을 하고 또한 아직은 어리지만 크리스찬으로서 돕는 자의 모습을 실천하고자 함입니다.
제1회 공연은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어린이 사역을 하고 계시는 선교사님을 통하여 그 곳의 어린이들을 후원하였습니다.
제2회 공연은 북한과 중국 국경에서 탈북 어린이 선교 사역을 하시는 2세 선교단체인 Crossing Border 를 후원하였습니다.
제3회 공연은 선교사 가족으로 온 가족이 선교지로 가는 길에 교통사고로 부모님과 형제를 잃은 다은이와 다정이 자매를 후원하였습니다
제 4회 공연은 11월 9일 (주일) 오후 6시, 크리스챤 헤리티지 아카데미에서 하며 현재 시카고에서의 정착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네팔 난민 가족인 쉬리 가족을 돕기 위한 선교 목적으로 합니다.
-- M4G를 소개해 주세요.
“M4G는 초등학교 2학년에서 고등학교 12학년까지의 단원들과 디렉터, 댄스 선생님 , 팀의 영성을 담당하시는 전도사님과 그외 학부모님들이 각 부분 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녀 구분 없이 초교파로 구성 되어 있으며 팀1, 팀2, 댄스팀 (고급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매년 양로원 방문과 밀알 봉사, 시카고지역 청소년 행사, 각종 선교 행사와 교회 행사에 동참합니다”
-- M4G에 입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느 누구나 하나님께 찬양하기를 원하고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하여 자신감을 갖기를 원하는 모든 자녀들이 동참하기를 바랍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2:30~5:30 까지 아가페장로교회 (신광해 목사님 시무) 에서 연습합니다
단원 입단과 그외 문의 전화는 847-401-2985 (디렉터)로 하시면 됩니다.”
-- 이번에 후원하는 네팔 난민 쉬리 가족에 대하여 말씀해 주세요. 어떻게 만났으며, 어떻게 도울 것인가요?
“쉬리 가족은 네팔 난민으로 시카고에 정착하여 네팔인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5명의 가족이 이곳에 정착한지 1년여 되었는데 특별히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어느 사모님의 권유로 저희가 이번에 돕기로 결정하고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의 후원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 없이 온전히 저희 M4G 공연을 통한 모금과 여러분이 후원하신 후원금으로만 충당됩니다. 티켓 값은 $5입니다.”
“저희는 영어와 한국어 찬양을 힙합스타일의 댄스로 찬양합니다.
특별히 이번 행사뿐 아니라 공연하는 아이들에게 항상 단순한 공연자가 아니라
주신 달란트로 사랑을 실천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여러 청소년 공연팀을 함께 초청한 것은 같은 2세 문화 단체로서 서로 협력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하고싶은 말이라 하시니 다른 것은 없고 저희가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은 교회나 한인사회나 2세 들을 향하여 여러 외침은 많지만 실제로 나타나는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찌해야 하는 것인지도 잘 모르시는 것 같구요.
쬐끔만 더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런 행사들 또한 재롱잔치쯤으로 보시지 마시고 이 아이들이 모여서 무엇을 하는지 바라봐 주셨음 하는 바랍니다. 그 자체가 관심의 시작입니다.
비록 어른들과 다른 모습으로 찬양하지만 이들은 이들의 모습으로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금식 기도까지 하면서요. 이쁜 2세 아이들이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재미있고 의미있는 좋은 공연일 것입니다. 정중히 초대합니다. 많은 분들이 꼭 오셔서 보아 주세요.”
(인터뷰 답변: 신정철 목사, 신혜정 사모; 정리: 문봉주 기자)